교육기간 : 2일 ( 16시간, 09:00~18:00 )
교육비용 : 95만원 ( 교재 포함, VAT 별도 )
쾌적한 교육환경에서 high level 맞춤식 교육실시(* ZOOM을 이용한 비대면 교육 선택 가능 *)

교육일정
01차수 2024년 03월 25일 (월) ~ 03월 27일 (화)
02차수 2024년 05월 27일 (월) ~ 05월 28일 (화)
03차수 2024년 07월 22일 (월) ~ 07월 23일 (화)
04차수 2024년 09월 02일 (월) ~ 09월 03일 (화)
05차수 2024년 11월 25일 (월) ~ 11월 26일 (화)
06차수 2024년 12월 16일 (월) ~ 12월 17일 (화)
교육목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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효과적인 의사소통 능력 향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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업무 환경에서 명확하고 설득력 있는 커뮤니케이션 스킬 개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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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호 이해와 공감 능력 강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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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대방의 입장을 이해하고 공감하는 소통 방식 습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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갈등 예방 및 해결 능력 배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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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설적인 대화를 통한 문제 해결 역량 강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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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청 스킬 개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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적극적 경청 기법 습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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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언어적 신호 이해 능력 향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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명확한 메시지 전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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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리적이고 체계적인 말하기 능력 개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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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황에 맞는 적절한 표현 방법 습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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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드백 주고받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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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설적인 피드백 제공 방법 학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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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드백을 긍정적으로 수용하는 자세 개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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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지털 커뮤니케이션 역량
교육대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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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서장 및 상위 경영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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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업담당, 팀장 및 팀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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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업관리 담당자, 프로젝트 관리자
과정개요
목적:
커뮤니케이션의 기본 개념을 이해하고 핵심 스킬을 습득하는 데 중점을 둡니다. 오전에는 커뮤니케이션의 중요성과 소통의 장애요인을 분석하고, 효과적인 소통의 조건을 탐구합니다.
상대방의 말을 진심으로 듣고 이해하는 적극적 경청의 기술을 실습을 통해 체득하며, 비언어적 신호를 읽고 해석하는 능력을 기릅니다.
PREP 기법을 활용한 논리적이고 체계적인 메시지 전달 방법을 학습하고, 효과적인 질문 기법과 건설적인 피드백을 주고받는 방법을 익힙니다.
다양한 업무 상황에서의 커뮤니케이션 전략과 실전 적용에 초점을 맞춥니다. 먼저 조직 내에서 발생할 수 있는 갈등 상황에서의 효과적인 소통 방법을 학습하고, 감정을 조절하며 상호 이익을 추구하는 WIN-WIN 대화법을 연습합니다.
이어서 회의를 효과적으로 진행하고 다양한 의견을 조율하는 방법을 모의 회의를 통해 체험합니다.
청중을 사로잡는 프레젠테이션 기법과 스토리텔링 방법을 익혀 설득력 있는 발표 능력을 기릅니다.
학습한 내용을 통합적으로 적용해보고, 개인별 액션플랜을 수립하여 교육 후에도 지속적인 성장을 도모할 수 있도록 합니다.
내용:
본 과정은 조직 내 효과적인 소통 능력 향상을 위한 실무 중심 교육 프로그램입니다. 커뮤니케이션의 기본 원리부터 실전 적용까지 단계적으로 학습하며, 이론과 실습을 통해 즉시 현업에 적용 가능한 역량을 개발합니다.
교육 내용은 크게 커뮤니케이션의 이해와 기본 스킬, 그리고 실전 적용으로 구성됩니다. 커뮤니케이션 프로세스와 언어적·비언어적 소통을 이해하고, 적극적 경청과 효과적인 질문 기법을 통해 상호 이해도를 높이는 방법을 학습합니다. PREP 기법과 스토리텔링을 활용한 명확한 메시지 전달법, 바디랭귀지와 목소리 활용 등 비언어적 표현 스킬을 익힙니다.
또한 상사, 동료, 부하직원 등 다양한 대상과의 상황별 커뮤니케이션 전략, 회의 및 프레젠테이션 스킬, 디지털 커뮤니케이션 에티켓을 학습합니다. 건설적 피드백 제공과 갈등 상황에서의 Win-Win 소통 전략을 통해 조직 내 원활한 소통 문화를 조성할 수 있는 실무 역량을 완성합니다. 전 과정에 걸친 실습과 롤플레이를 통해 개인의 커뮤니케이션 스타일을 진단하고 개선점을 도출합니다.
이 교육과정은 커뮤니케이션 기본에 관심이 있는 모든 분들을 대상으로 하며, 강사와 참여자의 상호작용을 중시하고, 이론과 실습을 적절히 조화시킨 방식으로 진행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