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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기간 : 2일 ( 16시간, 09:00~18:00 )                  

교육비용 : 95만원 ( 교재 포함, VAT 별도 )

쾌적한 교육환경에서 high level 맞춤식 교육실시(* ZOOM을 이용한 비대면 교육 선택 가능 *)

교육일정

01차수  2024년 03월 25일 (월) ~ 03월 27일 (화)  

02차수  2024년 05월 27일 (월) ~ 05월 28일 (화)  

03차수  2024년 07월 22일 (월) ~ 07월 23일 (화)  

04차수  2024년 09월 02일 (월) ~ 09월 03일 (화)  

05차수  2024년 11월 25일 (월) ~ 11월 26일 (화)

06차수  2024년 12월 16일 (월) ~ 12월 17일 (화) 

교육목표

  • 경쟁이 치열한 비즈니스 환경에서 성공적인 프로젝트 수주를 위한 체계적이고 전략적인 접근 방법을 습득

  • 고객의 니즈를 정확히 파악하고, 경쟁사 대비 차별화된 가치를 제안하며, 설득력 있는 제안서와 프레젠테이션을 통해 수주 성공률을 획기적으로 높일 수 있는 실전 역량을 개발

교육대상

  • 부서장 및 상위 경영자

  • 영업담당, 팀장 및 팀원

  • 사업관리 담당자, 프로젝트 관리자

과정개요

필승 수주전략 교육과정은 다음과 같은 목적과 내용으로 구성됩니다.

교육목적:

1. 전략적 수주 기획 능력 강화

시장 및 고객 분석을 통한 수주 기회 발굴
자사 역량과 고객 니즈의 전략적 매칭
수주 가능성 평가 및 Go/No-Go 의사결정 능력 향상

2. 경쟁우위 확보 전략 수립

경쟁사 분석 및 차별화 포인트 도출
가격 전략 및 가치 제안 최적화
전략적 파트너십 구축 방안 개발

3. 설득력 있는 제안서 작성 능력

고객 관점의 제안서 구성 방법 습득
핵심 메시지 개발 및 스토리텔링 기법
시각적 커뮤니케이션 및 디자인 원칙 이해

 

4. 임팩트 있는 제안 프레젠테이션 스킬

청중 분석 및 맞춤형 프레젠테이션 전략
효과적인 Q&A 대응 기법
의사결정권자 설득을 위한 커뮤니케이션 스킬

교육내용:

본 과정은 경쟁입찰 환경에서 수주 성공률을 극대화하기 위한 전략 수립부터 제안서 작성, 프레젠테이션, 협상까지 수주 프로세스 전반을 다루는 2일간의 실무 중심 교육 프로그램입니다.

수주 전략의 핵심 성공 요인을 이해하고, 성공적인 수주의 실패 사례 분석을 통해 교훈을 도출하며, 목표 시장 세분화와 타겟팅, 고객 구매 의사결정 프로세스 분석, 고객 니즈 및 페인 포인트 발굴 기법을 학습합니다. 수주 가능성 평가 매트릭스와 SWOT 분석을 활용하여 자사의 포지셔닝을 명확히 하고, 수주 전략 로드맵을 수립하는 방법을 익힙니다.

경쟁사 벤치마킹과 차별화 요소 도출을 통해 경쟁우위를 확보하고, 고객에게 전달할 가치 제안(Value Proposition)을 개발합니다. 전략적 가격 책정 방법, 원가 분석 및 마진 관리, 가격 협상 전략을 학습하여 수익성을 극대화하는 가격 전략을 수립합니다.

효과적인 제안서 작성을 위해 Executive Summary 작성 기법, 기술제안서와 가격제안서의 전략적 구성, 시각적 임팩트를 극대화하는 디자인과 인포그래픽 활용법을 습득합니다. 실제 RFP 분석부터 제안서 작성까지 전 과정을 실습하며 실무 역량을 강화합니다.

프레젠테이션 구성과 스토리텔링을 통한 설득력 있는 발표 기법, 자신감 있는 발표 자세와 화법, 어려운 질문에 대한 대처 전략을 학습합니다. 마지막으로 Win-Win 협상 전략, 이의 제기 대응 방법, 계약 조건 협상 포인트를 다루며, 모의 PT와 협상 실습을 통해 수주 프로세스 전반의 실전 역량을 완성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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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교육과정은 수주전략에 관심이 있는 모든 분들을 대상으로 하며, 강사와 참여자의 상호작용을 중시하고, 이론과 실습을 적절히 조화시킨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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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남 교육장 :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 108  강남센터 / 강북 교육장 : 서울 성동구 성수동 서울숲 2길 46-9 서울숲 센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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